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LG전자 B2B로 매출&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반응형

LG전자 B2B로 매출&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B2B로 매출&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B2B 시장에서 매출과 수익성을 동시에 잡는 동사는 2024년 2분기 연결 실적으로 매출액 21.5조원(+7.4%YoY, +1.8%QoQ), 영업이익 1조원(-35.1%YoY, -25.0%QoQ)을 예상하며, 별도 기준 매출액은 17.0조원(+4.2%YoY, +0.7%QoQ), 영업이익 0.91조원을 추정한다. 수요 둔화에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이어지고 있다. B2B 시장에서 사업 영역 확대와 성과가 뚜렷하며, H&A 부문은 매출액 8.4조원(+5%YoY, -2%QoQ), 영업이익 6,818억원(OPM: 8.1%)을 예상한다. HVAC 중심의 B2B 비중 확대로 외형 성장 모멘텀이 지속되고 AI 데이터센터 향 고부가 사업 기여도도 증가하고 있다. 2H24E B2C 가전 수요 회복 기대감도 있다. HE 부문은 매출액 3.6조원(+16%YoY, +4%QoQ), 영업이익 1,129억원(OPM: 3.1%)을 예상하며, OLED TV 판매 증가가 수익성에 긍정적이다. VS 부문은 매출액 2.7조원(+2%YoY, +3%QoQ), 영업이익 628억원(OPM: 2.3%)을 추정하며,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와 개발 모델 증가로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와 중장기 성장 모멘텀은 긍정적이다.

 


- 여전한 저평가 국면

▲△

여전한 저평가 국면에 있는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45,000원이다. 현 주가는 12M Fwd 실적 기준 P/B 0.8x, P/E 6.8x로 과거 밴드 평균을 하회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2H24E 가전 시장의 수요 회복 기대감과 파리올림픽 및 유로2024 이벤트로 인한 유럽 시장 중심의 OLED TV 판매 반등이 예상된다. 중장기적으로는 B2B 사업 영역 확대에 따른 매출과 수익성 기여도가 점진적으로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 상태에 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