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퓨릿 조금씩 이루어지는 다변화

반응형

퓨릿 조금씩 이루어지는 다변화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소재 수요 증가와 함께 신규 소재 및 사업으로 확대

▲△

반도체 산업의 회복으로 인해 고객사들의 생산 가동률이 증가하면서 동사의 소재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인공지능(AI)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HBM(High Bandwidth Memory) 생산이 확대되고 있어 DRAM은 4분기 2023년부터 회복되고 있습니다. NAND 역시 2024년 1분기부터 회복 기미를 보이며, 2분기에는 eSSD(Electrically-Separated Semiconductor Device) 수요 증가로 인한 회복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동사 또한 1분기부터 생산 가동률 상승에 따른 소재 수요 증가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EL(Electroluminescent)과 EEP(Extended Exposure Photography)는 국내 고객사 내 소재 국산화로 점유율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Dupont과의 파트너십으로 EL 공급이 확대되면서 소재 사용처의 다변화를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동사는 리사이클링과 2차전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매출처 포트폴리오의 다변화가 기대됩니다.

 


- 반도체 가동률 회복으로 2024년 실적 개선 기대

▲△

2024년에는 동사의 매출액이 전년대비 10.2% 증가한 1,328억원, 영업이익이 11.7% 증가한 143억원으로 전망됩니다. 반도체 산업에서는 고객사의 가동률이 연간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삼성전자의 신규 라인 투자로 인해 동사의 반도체 소재 수요는 하반기에 점차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에 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고객사가 LCD 라인을 축소하면서 소재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익성 측면에서는 반도체 소재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소폭 개선된 영업이익률(Opm)이 10.8%로 전망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