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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수입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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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수입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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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이탈> 신규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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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브랜드의 이탈보다 신규 브랜드의 유입이 더욱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적 측면에서는 포트폴리오의 다변화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의류 부문에서는 수입 브랜드에서 자체 브랜드로의 전환으로 인한 계약 종료가 있었지만, 자체 브랜드의 일원화로 효율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수입 브랜드의 성장이 계속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스위스, 연작, 로이비, 아이엠샴푸, 비디비치 등의 확장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비 부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자주 부문에서는 오프라인 거점 축소로 인한 영향이 있지만, 경제 불황으로 인한 립스틱 수요 증가로 인한 수혜도 있습니다.

모멘텀 측면에서는 그룹사의 유통력을 활용하고 자체 채널인 화장품 Laperva, 의류 MOTB, 온라인 SIV 등을 통해 브랜드 발굴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기존 브랜드의 이탈보다는 신규 브랜드의 유입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포트폴리오의 다변화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투자의견Hold 및 적정주가20,000원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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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24E에는 매출액이 전년대비 3,240억원으로 3%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151억원으로 18% 감소하여 영업이익률은 5%로 하락했습니다. 2024E에는 매출액이 1조 3,484억원으로 전년대비 동일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566억원으로 16%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영업이익률은 4%로 예상됩니다.

투자의견은 Hold이며, 적정주가는 20,000원으로 제시됩니다. 이는 의류 부문의 외형 축소(브랜드 이탈), 화장품 부문의 마진 축소(마케팅 증가), 그리고 자주 부문의 거점 축소(성장 제한)로 인한 영향으로 해석됩니다.

12개월 선행 PER은 8배이며, 2025E에는 7배로 예상됩니다. 이 회사의 수익성 향상이 확인되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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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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