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제이투케이바이오 제이투케이바이오

반응형

제이투케이바이오 제이투케이바이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폭증하는 화장품 원료 수요, 본격적인 실적 성장 구간 진입

▲△

폭증하는 화장품 원료 수요로 인해 제이투케이바이오는 본격적인 실적 성장 구간에 진입했습니다. 2024년 2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액 123억 원(+76.5% YoY)과 영업이익 27억 원(+88.6% YoY, OPM 22%)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주력 고객사인 CosRX를 비롯한 코스메카코리아, 한국콜마 등 ODM 고객사로부터의 주문이 폭증한 결과입니다. 이에 따라 2024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기존 추정치 대비 34.2%, 12.5% 상향한 481억 원(+68.8% YoY)과 101억 원(+80.9% YoY)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본격적인 영업레버리지 구간에 진입했음을 의미합니다.

화장품 업종의 강세에 힘입어 동사의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 18배까지 상승했습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K-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CosRX의 국내 유일 상장 벤더 업체로 프리미엄 부여가 합당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내년부터는 캐파 증설(500억 원 → 1,000억 원)과 신제품 및 신규 고객사 효과로 실적 고성장이 예상되어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더불어, 연초 상장 이후 큰 폭의 주가 하락(기준가 대비 60% 하락)의 주요 원인이었던 오버행 이슈가 대부분 해소되어 수급 부담도 크게 완화된 상황입니다.

 


-선제적 캐파 증설을 통한 실적 성장 지속될 전망

▲△

I. 캐파 증설: 동사는 생산 캐파 증설 계획을 2025년 하반기로 예정하고 있으나, 분기별 실적 성장 추세를 고려할 때 2024년 하반기로 조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500억 원 규모에서 최소 1,000억 원 규모로 증설이 예상됩니다. CosRx에 공급 중인 달팽이 크림/에센스 원료 생산 캐파는 고객 요청에 따라 2024년 1분기 연간 20톤에서 2분기 50톤으로 두 배 이상 늘어날 예정입니다. 이 원료는 수익성이 높아 매출 비중 상승에 따른 이익률 개선이 기대됩니다. 

II. 신제품 및 신규 고객사 효과: 동사는 2022년부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형 브랜드사와 바이오 기반 화장품 원료 공동개발을 시작했으며, 해당 신제품 개발은 2024년 상반기 완료 후 빠르면 2024년 하반기부터 공급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피에프네이처, 노디너리 등 다수의 인디 브랜드 업체를 고객으로 확보한 국내 중소형 ODM사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여 향후 국내외 인디 브랜드향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노디너리는 에이피알이 2대 주주로 있는 업체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글램디 등 에이피알의 화장품 브랜드를 주로 제조합니다. 또한, 동사는 자체적인 피부임상센터를 구축하여 효능평가 기간을 0.5~2달에서 하루로 단축시킴으로써 유럽, 일본, 동남아 등 해외 ODM 고객사를 신규로 확보하여 점진적인 해외 매출액 확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수출 비중은 2%입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