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DN오토모티브 동아타이어와 합병을 결의

반응형

DN오토모티브 동아타이어와 합병을 결의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지주회사 요건을 맞추기 위한 선택

▲△

이번 합병은 DN오토모티브가 2022년에 DN솔루션즈를 인수한 후 지주회사로 전환됨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의 지주회사 행위제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선택입니다. 이 법률에 따르면 지주회사는 자회사 이외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으며, DN오토모티브가 동아타이어의 지분 12.66%를 보유하고 있어 유예기간 2년이 지나서 이를 해소해야 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상장 자회사 요건을 충족하는 동아타이어를 흡수합병하는 선택을 했습니다. 합병 전 두 회사의 대주주 지분구조가 비슷했고, 합병 후에도 대주주 지분율은 크게 변하지 않으며, DN오토모티브는 합병과 함께 자기주식 13.6%를 보유하게 됩니다. 또한, DN오토모티브는 액면분할(500원 → 100원)을 진행하고, 이로 인해 주식 매매거래가 9월 25일부터 10월 7일까지 정지되며, 변경된 상장일은 10월 7일이 될 예정입니다.

 


-시너지가 크다고는 볼 수 없음. DN솔루션즈 상장 일정에는 큰 변화 없을 듯

▲△

이번 합병은 DN오토모티브의 방진 제품과 동아타이어의 타이어 튜브 사업 간에 일부 원재료 수급 측면에서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지만, 2017년에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양사의 전력을 고려할 때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동아타이어의 주주들은 상당한 배당 수익률과 낮은 평가 비율(P/B 0.46배)을 보유하고 있어, 이러한 요소가 합병으로 인해 희석될 가능성이 있지만, 타이어 튜브 사업의 저성장을 고려할 때 DN오토모티브 주주로서 성장 가능성을 공유하는 것이 상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합병 반대보다는 DN오토모티브의 신주를 받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DN오토모티브의 주주는 이 합병으로 인해 부채 비율이 낮아지고, 타이어 튜브 사업의 현금 흐름을 기반으로 한 자본 배분 활동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합병이 DN솔루션즈의 상장 일정에 큰 변화를 가져오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3.5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