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두산밥캣 모트롤 인수 관련 코멘트

반응형

두산밥캣 모트롤 인수 관련 코멘트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6월 12일 장 중 ㈜모트롤 지분 100%를 2,460억원에 취득 공시

▲△

6월 12일, 두산밥캣이 건설기계용 유압 부품 전문 업체인 ㈜모트롤의 지분 100%를 2,460억원에 취득하기로 공시했습니다. 모트롤은 주행/선회 모터, 펌프, 컨트롤 밸브 등을 포함한 건설기계용 유압 부품을 주로 생산하며, 최근에는 소형 건설기계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모트롤의 매출은 약 2,500억원이었으며, 영업손실은 약 3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두산밥캣과 모트롤의 합병으로 인해 시너지 효과가 예상됩니다. 모트롤의 유압 부품이 두산밥캣의 소형 건설기계에 적용되면서 납품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존의 굴삭기용 부품 외에도 로더, 산업차량 등으로의 제품 확대가 예상되어 매출 및 이익 성장이 기대됩니다.

두산밥캣은 이 인수를 통해 원재료 수급 다변화로 인한 생산 안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설장비의 전동화에 대비하기 위해 E-drive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아시아 지역 외에도 매출처를 다변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인수로 단기 기업가치에 영향은 제한적, 추가 M&A 기대

▲△

두산밥캣이 모트롤 인수를 마무리한 후 단기적인 기업가치에는 제한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트롤의 실적이 2024년 4분기부터 반영되기 때문에, 이전에는 중국 업체가 주요 고객 중 하나로 있는 점에서 중국의 건설기계 수요 회복이 느릴 경우 전체 수익성 개선 효과가 제한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두산밥캣은 현재 1조 8천억 원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트롤 인수 이후에도 북미 등 선진 시장에서 비유기적인 성장을 위한 추가 M&A 기회를 계속해서 모색할 계획입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