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파로스아이바이오 AI 플랫폼 기반 신약개발 기업

반응형

파로스아이바이오 AI 플랫폼 기반 신약개발 기업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AI 신약개발 플랫폼 기반 희귀난치병 치료제 개발

▲△

동사는 독자적인 AI 신약개발 플랫폼 ‘Chemiverse’(케미버스)를 기반으로 희귀난치병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016년 4월 설립된 이후,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의 R&D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케미버스를 활용하여 표적 단백질의 3차원 구조와 약물 결합부위를 분석하여 질환과 표적 단백질의 상관성이 높은 파이프라인을 우선적으로 선별하고 있습니다.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PHI-101-AML이 있습니다. PHI-101-AML은 케미버스를 활용해 발굴한 합성신약으로, FLT3 단백질을 타겟하는 표적항암제입니다. 현재 재발성 및 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AML) 환자를 대상으로 국내와 호주에서 임상 1상을 진행 중입니다. 2023년 발표한 1상 중간결과에서 PHI-101-AML 투약 1주기(28일) 경과 후 일부 환자에서 완전관해 수준의 효능이 확인되었습니다. 올해 말까지 1상을 완료하고 최종 분석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2025년 글로벌 임상 2상에 진입할 계획입니다. 임상 1상과 2상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경우 조건부 허가 신청 및 기술 수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 성공 및 ‘케미버스’ 사업 확대가 중요

▲△

동사의 시가총액은 2024년 6월 11일 기준으로 약 1,589억원 수준입니다. 국내 AI 신약개발 기업들의 밸류에이션은 아직 해외 기업에 비해 낮은 상태입니다. 주요 해외 기업의 시가총액은 Recursion이 약 2.8조원, Schrodinger가 약 2.1조원 수준입니다.

동사는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의 긍정적인 임상 결과 발표 및 기술이전에 이어, 중장기적으로 '케미버스' AI 플랫폼 사업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이익 및 가치 창출을 가시화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동사의 기업가치는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