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HL만도 2H24: 중국몽

반응형

 HL만도 2H24: 중국몽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목표주가 55,000원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

주요 BEV 업체의 보수적인 가이던스가 성장과 수익성의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지만, 고객 다변화가 실적 회복세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는 주요 BEV 업체의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폴란드 제2공장의 램프업 물량이 연간으로 더해질 예정입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HL클레무브 인도 공장이 추가될 예정이며, 작년 4분기에 발생한 일회성 비용은 선제적으로 반영되어 하반기 중으로 일부 환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5년에는 HL클레무브 멕시코 공장과 HL만도 멕시코 제2공장 IDB 물량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2020년부터 2023년까지의 수주 증가와 수주 후 2~3년 후 매출 발생의 사이클을 고려할 때, 그 동안의 수주가 빛을 발할 시점이 다가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BYD를 제외한 길리, 창안, 장성, 니오, 샤오펑 등 중국 로컬 업체에 전장 부품 납품

▲△

최근 중국 지역에서의 성장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동사는 BYD를 제외한 길리, 창안, 장성, 니오, 샤오펑 등 중국 로컬 업체에 전장 부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친환경차 침투율은 40%에 육박하며, 정부 주도의 친환경차 전환도 진행 중입니다. 특히, 3월에 발표된 이구환신 프로젝트의 대상인 노후 자동차는 1,300만 대에 이릅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의 특성상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가격 차이가 거의 없어서 전기차로의 유입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작년부터 확보되기 시작한 화웨이 향 수주가 중국 내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수주 대상 제품군은 Steering부터 IDB까지 다양합니다.

이구환신과 화웨이 기반의 점유율 확대를 고려할 때, 하반기부터는 중국 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