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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리포트

현대오토에버(307950) 2분기와 하반기를 기대하며 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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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토에버(307950) 2분기와 하반기를 기대하며 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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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Q24는 세전이익 쉬어 가는 시기. 그래도 종전 전망치보단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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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24 연결실적은 전년동기 대비로는 영업이익과 세전이익이 Trading 사업 대호조로 이례적으로 호조였던 것과 비교하여 숨을 고르며 쉬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종전 전망치를 상회했습니다.

영업외손익은 전분기 대비 대폭 악화되었는데, 이는 PDH 업황 부진에 따른 SK Advanced 지분법손실 악화 등이 원인 중 하나였지만, 주요한 요인 중 하나는 파생상품손익의 분기별 배분 차이에 기인합니다.

TRS 계약에 대한 47개 충전소의 종료와 새로운 파생상품 가입으로 인해 파생상품거래이익이 발생했지만, 3Q23 파생상품이익 중 4Q23 파생상품손실로 인해 손실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1Q24 이후 손실 환입 예정액이 상당히 큰 것으로 파악됩니다. 또한, LPG CP-유가 스프레드 확대로 인한 파생상품평가이익도 있었지만, PDH 시황부진에 따른 SK Advanced 지분법손실 및 기타 지분법손익으로 인해 전체 영업외손익이 -400억원에 육박하는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 LNG 모멘텀 숙성/발전 중. 4Q는 배당시즌이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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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의 목표주가는 1Q24 세전이익의 예상치를 초과하여, 상향된 실적 전망치를 반영하여 194,000원에서 210,000원으로 8% 상향되었습니다. Buy 의견은 유지됩니다. 현재 동사의 밸류에이션은 Peer 대비 Multiple 지표가 과도하게 할인되어 있어서, 실적 전망치 변경 여부와는 별개로 Multiple 상향을 통한 목표주가 상향의 여유가 있습니다.

 

울산GPS 상업 가동 후 LNG 사업의 본격화를 향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이익 확장성에 대한 검증이 이뤄지면, 과도한 Multiple 할인이 가파르게 축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1Q24는 세전이익이 예상보다 양호한 성적을 보여주었으며, 울산GPS발 LNG 모멘텀은 계속해서 숙성 및 발전하고 있습니다. 향후 4분기는 배당 모멘텀과 함께 울산GPS 상업가동에 따른 LNG 모멘텀이 함께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울산GPS의 시운전 시기가 다소 지연되었지만, 상업가동 예정시기는 4Q24로 변동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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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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