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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1Q24 Review: 광고선전비 -2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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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1Q24 Review: 광고선전비 -2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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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Q24E 영업이익 +358%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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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의 2024년 1분기 연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여, 매출액은 6,211억원(+2.9% YoY, +0.1% QoQ), 영업이익은 484억원(+25.0% YoY, +62.0% QoQ), 지배주주순이익은 26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분기 실적은 신제품 시장 안착과 ASP 상승 효과, 판관비 절감 등의 영향으로 이익률이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소주 부문에서는 매출액이 3,748억원(+2.3% YoY, -0.1% QoQ)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은 38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소주 시장에서는 새로운 제품 '진로골드' 출시와 젊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초기 시장 반응이 좋았으며, 2분기에도 물량 회복과 함께 수익성 개선이 기대됩니다. 또한, 맥주 부문에서는 매출액이 1,927억원(+4.8% YoY, Flat QoQ)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맥주 시장에서도 켈리 판매가 견조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판관비 절감 효과로 이익률 개선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2Q24E 영업이익은 전망치 대비 약 +358%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8,000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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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에 대한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28,000원으로 유지됩니다. 이는 현재 주가가 P/E 11.6배에 거래 중이며, '24E 실적이 매출액 2조 6,283억원(+4.3% YoY), 영업이익 1,982억원(+59.9%, OPM 7.5%), 지배주주순익 1,050억원(+194.6%, NPM 4.0%)으로 전년 대비 큰 폭의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는 가정에 기반합니다. 특히 1H23 맥주 신제품 출시와 판관비 절감 기조의 영향으로 이익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광고선전비와 판매 촉진비의 감소로 인해 이익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반기에도 이러한 추세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2Q24E는 전년 대비 가장 낮은 기저를 가지고 있어 분기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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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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