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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066570) 수요 바닥 이후 시선 변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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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066570) 수요 바닥 이후 시선 변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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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개 분기만의 전 사업 부문 YoY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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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부문별 YoY 매출 성장률과 영업이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H&A(Household Appliances): 매출 성장률 +7%, 영업이익률 10.9%
  • HE(Home Entertainment): 매출 성장률 +4%, 영업이익률 3.8%
  • VS(Vehicle Solutions): 매출 성장률 +12%, 영업이익률 2%
  • BS(Business Solutions): 매출 성장률 +7%, 영업이익률 0.8%

가전, TV, PC가 모두 8개 분기 연속으로 YoY 성장을 기록하며, 이는 전방의 수요가 바닥을 통과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하지만 사업 경쟁력의 순서대로 영업이익률 레벨의 괴리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품별로는 가전 부문이 더딘 수요 회복에도 불구하고 볼륨 존 공략으로 인상적인 외형 성장을 보였으며, TV 부문은 패널 조달 관련 재료비 부담과 마케팅 경쟁의 심화와 같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높은 플랫폼 매출이 확대되어 견고한 수익성을 시현했습니다.

연결기준 2분기 2024년 실적은 매출 21조원(+7% YoY, +1% QoQ), 영업이익 8,601억원(+16% YoY, 영업이익률 4.0%)으로 전망되며, 가전은 선진국 개선이 더디나 신흥국 회복이 확인되고 있으며, TV는 유럽 중심의 출하 확대가 예상되는 등 제품별로 다양한 전망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 수요의 바닥 확인 이후 시선 변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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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의견은 여전히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13.5만원으로 유지됩니다. 현재 주가는 12개월 순익 대비 6.5배로 10년 평균 대비 31% 할인되어 있으며, P/B는 0.8배로 10년 연 저점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소비 심리의 축소가 크게 체감되었던 침체 구간과는 달리, 이제는 추가적인 하락 위험이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크로 환경이 개선되어 본업에서의 수요가 살아나는 환경이 전개된다면, 다음 단계로는 B2B 및 플랫폼 중심의 사업체질 개선이 기대됩니다.

1Q24 기준으로 B2B 매출이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 개선은 물론이고, 분기 실적의 계절성도 완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WebOS를 중심으로 한 플랫폼 매출의 확대는 TV 사업의 지속적인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는 해당 매출을 2023년의 7,500억원에서 2024년에는 1조원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1분기 TV의 영업이익률이 예상보다 견조했으며, PC 대비 TV의 수익성이 뛰어난 것은 WebOS 수익성에 대한 증거로 해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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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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