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한화솔루션(009830) 이젠 더 놀랄 것도 없는 실적 쇼크

반응형

한화솔루션(009830) 이젠 더 놀랄 것도 없는 실적 쇼크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연이은 실적 쇼크지만, 이제는 더 놀랄 것도 없다

▲△

태양광 부문 이익 추정치의 변경으로 동사의 목표주가를 4만원에서 2.9만원으로 조정했습니다. 초기에는 미국 모듈 수입량이 4~5월에 정점을 찍고, 동남아의 관세 유예가 6월에 종료되면서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실제로는 예상보다 모듈 수입량이 더 빨리 증가했습니다. 23년에는 총 54GW의 모듈이 수입되었는데, 이는 예상을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듈 재고는 24년 6월 말 기준 약 41GW로 추정되며, 이는 24년 미국의 연간 설치 수요와 비슷한 규모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 내 모듈 재고 소진을 통한 가격 반등이 예상보다 늦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24년 하반기에는 미국의 잉곳-웨이퍼-셀-모듈 공장이 상업가동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주가에서는 다운사이드 리스크도 제한적이므로, 하반기에는 무게 중심을 놓고 접근하는 전략의 매수 의견을 유지합니다.

 


- 미국 USTR, 양면형 수입산 모듈 관세 면제 폐지 검토 관련

▲△

동사가 미국 USTR(무역대표부)에 중국을 포함한 양면형 패널에 대한 관세 면제 폐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Suniva, First Solar 등 미국 내 7개 제조사들도 지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현재 미국은 수입산 모듈에 14.25%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는데, 양면형은 그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미국 모듈 수입량에서 양면형이 약 98%를 차지하고 있어 관세 부과 정책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 USTR의 최종 결정 시기는 미정이지만, 관세 면제 폐지가 동사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동남아시아산 모듈 수입관세 유예 종료 이후에 실질적인 수입량 감소와 재고 소진, 그로 인한 미국 내 가격 반등이 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