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바이오다인 ‘찐’ 이 나타났다!

반응형

바이오다인 ‘찐’ 이 나타났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투자의견 BUY와 목표가 26,000원

▲△

투자의견을 BUY로 제시하고 목표가를 26,000원으로 설정합니다.

회사가 글로벌 Top 체외진단업체인 로슈(Roche Diagnostics)에게 인정받은 자궁경부암 진단 기술을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기술 이전은 2019년부터 6년간의 검증과정을 거쳐 2022년에 최종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로 인해 2025년부터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슈는 2024년 4분기에 바이오다인 기술이 탑재된 진단 키트 및 장비를 글로벌적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Blowing Technology'를 적용한 세포 검사법으로, 경쟁 업체의 기술보다 높은 민감도와 정확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2024년 예상 매출액은 41억원으로 예측되지만, 로슈가 진단 키트를 상업화한 이후 출시 5년차인 2029년에는 매출이 914억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향후 매출 증가 전망을 고려하여 투자의견을 BUY로 설정하였습니다.

 


- 로슈의 자궁경부암 진단키트 판매 수에 비례하여 바이오다인은 정액 판매 로열티로 수익 인식

▲△

로슈의 자궁경부암 진단 키트의 판매 수에 따라 바이오다인은 정액 판매 로열티를 통해 수익을 인식하며, 이에 따라 원가율은 0%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직접 생산되어 판매되므로 판매가격이 상대적으로 더 높습니다. 현재 부인과 시장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진단 키트 시장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WHO는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진단 수검률을 상승시키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며, 이는 시장의 확대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기업가치는 실적 고성장세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됩니다. Upside Potentials로는 수검률 상승, 비부인과 검진 키트 시장의 확대, 그리고 신제품 출시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로슈의 자궁경부암 진단 키트 출시 지연이나 WHO 캠페인 성과 지연과 같은 Downside Risks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