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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엔진 2H24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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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엔진 2H24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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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적인 수주가 가능하여 매출 다변화의 이점이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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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 확보 및 공정 정상화는 빅3 조선사, 중소형 조선소, 그리고 기자재 업체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사는 그간 확보한 수주잔고가 빛을 발할 때라고 평가됩니다. 조선사의 공정 회복에 따라 2024년 1분기 실적에서는 납품 지연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으며, 이는 예상 이상의 실적으로 이어졌습니다(매출 2,934억원/영업이익 194억원, OPM 6.6%).

동사의 2024년 1분기 엔진 수주잔고의 72%는 삼성중공업과 한화오션의 발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D/F 엔진의 수주 비율은 전통 엔진보다 더 높은 마진을 가지고 있습니다(2023년에는 95%에 달함). 또한, 삼성중공업에서 수주한 Evergreen 컨테이너선용 메탄올 D/F 엔진을 제작하고 시운전하기 위한 설비가 올해 중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LNG D/F로 제한되었던 D/F 엔진의 수주 Pool은 메탄올 D/F로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동사의 매출 중 20% 이상은 중국 대형 조선소로의 납품이 차지하고 있는데, 중국 조선소의 메탄올 D/F 컨테이너선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어 한국 조선소와의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도 동사는 안정적인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매출 다변화의 이점이 부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 투자의견 BUY및 목표주가 15,000원

▲△투자의견이 BUY로 유지되며 목표주가는 15,000원으로 유지됩니다. 향후 실적이 더 안정화되면서 선박 저속 엔진을 생산하는 유일한 투자처로서의 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동종업계의 선박 엔진 A/M 업체인 HD 현대마린솔루션의 가치와 함께 고려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동사의 기업가치가 재평가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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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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