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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 New Dio Value-Up 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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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 New Dio Value-Up Start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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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 및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 전문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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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1988년 동서기계로 설립되어 자동포장기계 사업을 영위하다가, 2005년 계열사 디오의 영업부문을 양수함으로써 치과용 임플란트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현재 동사는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 및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 등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덴티스트리 풀 라인업 측면에서 디오나비를 시작으로 디지털 교정, 디지털 보철, 디지털 지원시스템 등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에 25개의 직영 영업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약 60여 개국에 대리상을 두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 동사의 지역별 매출비중은 한국 27.9%, 미국 8.7%, 중국 10.2%, 중동 15.2%, 기타 38.1% 등입니다.

 


- 밸류업의 변화가 시작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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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체질 개선을 위해 매출채권 회수 및 판관비 절감을 추진하면서, 중국과 미국 등 해외 판매 채널을 강화하여 성장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밸류업의 시작을 알립니다.

지난 4월, 동사는 에이치PE 소유의 오메가2 유한회사 대상으로 70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채권형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했습니다. 이는 재무건전성을 높이고, 오메가2 유한회사는 동사의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에이치PE는 경영권을 확보한 후, 대표이사와 C레벨을 국내 임플란트 업계 전문가들로 교체하고 이사회를 개편했습니다.

2023년 1분기 말 기준 매출채권은 1,632억원으로, 미국, 중국, 이란 등을 중심으로 매출채권 회수 작업에 집중하여 연말에는 1,000억원 수준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판관비는 지난해 922억원에서 올해 1분기 192억원으로 절감되면서, 인건비와 광고선전비 중심으로 절감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매출액은 최근 2년 연속 감소했지만, 우량 대리상 확보를 통해 유통망을 확충하면서 매출 성장이 예상됩니다. 미국 매출액은 2019년 이후 성장세가 다소 주춤했으나, Whitecap사 인수, Patterson 및 Heartland와의 계약을 통해 치과기자재 딜러사 및 그룹형 치과병원 등을 통한 판매 확대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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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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