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대덕전자 기회는 비관의 벽 너머에 있습니다

반응형

대덕전자 기회는 비관의 벽 너머에 있습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

대덕전자의 연말을 타겟으로 한 점진적 비중확대 전략은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매출 증감률이 재고자산 증감률을 앞서기 시작했다는 것은 회복의 초입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회사의 재고자산은 혹독한 재고 조정을 거쳐 업사이클이 시작되기 이전의 수준으로 회귀했다고 합니다.

상장 이후 대덕전자의 바닥 밸류에이션은 12개월 소액주당책정비율(P/B)이 1.2배였습니다. 이는 2.1만원에 해당하는데, 현재 주가 기준으로 -10%의 다운사이드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1분기 24년 기준으로 적자를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기 때문에, 실제로 이 구간까지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은 낮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FC-BGA 및 메모리 기판에서 1분기를 기준으로 완만한 개선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주가 촉매는 크게 두 가지로 나타납니다.

① 신규 고객사와 전장용 FC-BGA 공급을

 


-

▲△

  1. 대덕전자는 신규 고객사와 전장용 FC-BGA 공급을 논의 중입니다. 현재 40%대로 머무르고 있는 FC-BGA의 가동률이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1분기 24년 기준으로 가동률이 40%대였지만, 1년 후인 25년 상반기에는 70%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MLB 사업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고도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2분기 23년 이후 낮은 부가가치를 가진 MLB 라인을 정리한 이후, 업황 부진으로 가동률이 크게 낮아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덕전자는 이제 AI 가속기, 800G 스위치 등 성장성이 높은 산업에 중점을 두고 MLB의 제품 믹스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된 성과는 최소한 24년 4분기 중에도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