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현대로템 아직 몇 발 더 남았습니다

반응형

현대로템 아직 몇 발 더 남았습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레일솔루션 수주 증가, 기초체력 끌어올리는 요인

▲△

전차를 중심으로 한 디펜스솔루션 사업 부문이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더 큰 주목을 받았지만, 레일솔루션 부문의 약진도 주목할 만하다. 몇 해 전부터 저가 수주를 탈피하고 완전한 이익구조로 돌아선 레일솔루션 부문은 올해 1분기 기준 수주 잔고가 12조원을 넘어섰다. 국내에서는 GTX 노선의 점진적인 개통, KTX-1의 교체, 그리고 KTX-청룡 운행 시작 등이 맞물리며 고속철 분야의 절대 강자의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

해외에서도 수주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1월에는 미국 LA 메트로 전동차 공급 사업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었고, 4월에는 이집트 트램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러한 레일솔루션 부문의 수주 증가는 안정적인 실적 성장의 기반이 되며, 기초 체력을 끌어올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에코솔루션 부문의 수소 인프라솔루션 사업도 주목해야 한다. 그룹사 차원의 수소 생태계 확장 계획이 점차 언급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로템이 보유한 수소 인프라 구축 기술력과 경험은 수소 생태계 확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크다.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50,000 원 상향

▲△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4만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25%) 조정한다. 목표주가의 상향은 2024년 12m fwd PER의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레일솔루션의 견고한 토대 위에 디펜스솔루션의 수익성과 에코플랜트 사업 부문의 성장 잠재력이 더해짐에 따라 추가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