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카카오 전략적 의사결정 요구

반응형

카카오 전략적 의사결정 요구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동사 목표주가 5.6만원으로 하향

▲△

동사의 목표주가는 기존 6.9만원에서 5.6만원으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는 본사 및 기타 사업부문, 커머스, 페이, 뱅크, 모빌리티, 엔터테인먼트, Kakao Piccoma, 게임즈 등 다양한 부문의 적정 가치를 반영한 결과입니다.

  1. 본사 및 기타 사업부문 적정가치: 3.6조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AI 경쟁력 약화 우려로 인해 목표 PER을 기존 22.5배에서 20배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2. 커머스 사업부문 적정가치: 7.1조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3. 페이 및 뱅크 지분가치: 각각 1.5조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4. 모빌리티 지분가치: 2.8조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5. 엔터테인먼트 지분가치: 5.8조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유료 콘텐츠 사업부문의 GMV 성장 둔화 및 서구권 시장에서의 경쟁력 약화 등을 반영하여 기존 대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6. Kakao Piccoma 지분가치: 2.0조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 역시 서구권 시장에서의 경쟁력 약화 등을 반영하여 기존 대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7. 게임즈 지분가치: 0.6조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조정은 AI 경쟁력 약화 우려, 유료 콘텐츠 성장 둔화, 그리고 서구권 시장에서의 경쟁력 약화 등을 반영한 결과로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하향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AI 사업을 면밀히 챙겨야 할 시점

▲△

동사는 톡비즈 및 주요 버티컬 사업부문을 관통하는 AI 전략 및 세부 액션플랜 수립에 있어서 매니지먼트 교체 후에도 가시적인 변화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유저 부가가치 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결과물 창출과 제시에도 적극적이지 않은 상황이다. 글로벌 빅테크가 중기적으로 유저들의 자발적인 데이터 이전을 통해 데이터를 학습하고, 이를 통해 추론과 예측 기반의 유저 부가가치를 높이는 구독경제 확산이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동사가 확보한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유저 데이터를 무기로 글로벌 빅테크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신속히 이끌어내지 못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동사의 데이터 가치는 희석되고 AI 경쟁력을 놓칠 확률이 체증적으로 증가할 수 있음을 매니지먼트는 인지할 필요가 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