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이 정당화한 프리미엄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이 정당화한 프리미엄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그 동안 실적이 정당화한 프리미엄

▲△

회사는 2023년 별도 기준 매출액 2.9조원(YoY+20.6%)과 영업이익 1.2조원(YoY+24.4%)을 기록하며, 글로벌 동종 업계 대비 높은 실적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4공장(18만 리터)의 상업화 배치 생산이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되면서 2025년 본격적으로 매출에 기여할 예정이며, 내년 4월 가동을 목표로 증설 중인 5공장과 함께 향후에도 회사의 탑라인 성장은 견조하게 유지될 전망입니다.

항체치료제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와 생산의 아웃소싱 트렌드를 바탕으로 향후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의 견조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알츠하이머, 자가면역질환 등 유병 환자 수가 많은 만성질환은 항체치료제 생산의 추가적인 수요 확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선제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해당 수요에 가장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CDMO로 판단됩니다.

추가로, 우호적인 환율 및 고금리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업 구조는 회사의 실적을 더욱 돋보이게 할 전망입니다.

 


- 항체 중심의 정체성, 장기 성장은 CDO로

▲△

회사는 공장 증설과 견조한 수요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실적 우상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벨류에이션 부담도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추가적인 기업가치 상승은 CDO(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 사업 확대를 통해 가능할 전망입니다.

미중 패권 경쟁 및 BioSecure 법안으로 인해 회사가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규제 대상이 되는 중국 업체는 CDO 중심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CDO 사업의 확대는 회사에게 추가적인 수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체 생산에 대한 전문성과 ADC(Antibody-Drug Conjugate) 시장의 성장성을 고려할 때, 요소 별 기술 확보를 통한 ADC CDMO 사업에서 기회 요인이 존재할 것입니다. 회사는 ADC 공장을 증축 중이며, 연내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가켐바이오와 ADC 개발을 위한 CDO 계약을 체결했으며, ADC 요소 기술을 갖춘 업체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회사의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향후 ADC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