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엘앤에프 하반기부터 점진적인 수익성 정상화 예상

반응형

엘앤에프 하반기부터 점진적인 수익성 정상화 예상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LS그룹과의 합작법인을 통해 2025년 전구체 내재화를 준비 중

▲△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가 230,000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동시에 매수 투자의견이 유지되었습니다. 이 목표주가는 2026년 예상 EPS에 2026~2028년 전세계 및 북미 전기차 배터리 예상 수요 연평균 성장률에 PEG 1.0을 반영한 P/E 25.0배를 적용하여 산출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동사의 주요 우려요인 Tesla 향 매출 비중에 대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SK온과 유럽 배터리 셀 고객사 등과 장기적인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더불어, 완성차 OEM과의 협상 및 배터리 셀 업체와의 양극재 공급에 대한 추가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사 다변화를 통해 중장기적인 실적 성장의 가시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LS그룹과의 합작법인을 통해 2025년 전구체 내재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Mitsubishi Chemical과 음극재 시장 진출을 위한 합작사 설립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중장기적인 전망을 고려할 때, 양극재 업종 내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아 상승 여력이 크다고 판단되며, 따라서 동사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 3Q24부터 가동률이 점차 정상 수준에 진입하면서 흑자전환할 것으로 전망

▲△

2Q24에도 주력 고객사들의 재고 축적 수요가 동사의 양극재 출하량을 전분기 대비 약 25~30%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분기에는 특히 Tesla를 대상으로 한 원통형 배터리의 견조한 수요와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한 미드-니켈 양극재 물량의 확대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2Q24 양극재 판가는 지난 1Q24의 리튬 가격 하락을 반영하여 약 15%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더 이상 재고자산 평가 손실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반영하여 2Q24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9% 감소하면서도 전분기 대비 약 9%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며, 영업이익은 적자로 기록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사는 최근 1Q24 실적 발표를 통해 주력 고객사들의 수요가 양호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연간 양극재 출하량 가이던스를 기존의 45% 감소에서 35% 증가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3Q24부터는 가동률이 점차 정상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흑자 전환이 예상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