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LG이노텍 우려는 정점이고 수익성은 바닥입니다

반응형

LG이노텍 우려는 정점이고 수익성은 바닥입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수익성의 바텀아웃

▲△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하는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는 12개월 미래 수익 대비 주가수익비율(P/E)이 7.3배로, 10년 평균 대비 20% 할인된 수준입니다. 이는 ① 수익성과 ROE의 바닥이 확인되었고, ② 시장에서의 고객사에 대한 우려가 정점을 지났음을 시사합니다. 이에 따라 Trading Buy 전략이 유효한 것으로 판단되어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수익성 측면에서는 고정비 부담이 높아지고 있지만, 전사적인 원가 개선활동과 컴포넌트 내재화 등을 통해 영업이익률이 '23년의 4.0%를 바닥으로 하여 '24년에는 4.9%, '25년에는 5.3%로 완만히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Apple 우려의 피크아웃

▲△

Apple의 우려가 점차 피크아웃하는 모습입니다. iPhone에 대한 기대가 회사 전반으로 투영되고 있으며, 이제는 iPhone 출하량에 대한 컨센서스가 충분히 조정되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의 시장 점유율 축소 우려는 절정을 지나고 있으며, WWDC에서 공개될 AI 전략에 따라 수요에 대한 기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판매 믹스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iPhone 16 Pro 및 Pro Max의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전작 대비 소폭 상승한 반면, 기본 및 플러스 모델의 판매량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카메라 ASP 관점에서는 긍정적인 믹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하반기에는 서브 카메라의 화소수 개선과 Folded zoom 모듈 적용 모델의 확대로 추가적인 ASP 개선이 기대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