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아이에스동서 사이클 탈 준비

반응형

아이에스동서 사이클 탈 준비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주택 GPM 41%라는 미라클

▲△

아이에스동서의 1Q24 실적이 주목할 만한 호조를 보였습니다. 특히, 건설부문에서 대구 죽전역 등의 도급 현장에서 공사비 증액이 원가 없는 매출로 반영되어 도급마진이 급증한 것이 주요 이유입니다. 이로 인해 도급마진은 일시적으로 40.9%까지 상승했으며, 고양덕은DMC 8, 9, 10블록을 포함한 자체 현장도 40.7%의 높은 GPM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실적은 업계 평균 GPM인 5~9% 수준과는 차별화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실적은 건설업계에서 공사비 에스컬레이션 지연, 미분양 리스크 확대 등으로 펀더멘탈이 악화되는 추세와는 대조적입니다. 아이에스동서는 이러한 펀더멘탈의 변화에 비해 안정적인 이익을 유지하고 있어 디벨로퍼로서의 이익 저력을 재확인할 수 있는 실적입니다. 이는 향후 아이에스동서가 건설업계에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매출 3.5조원 규모의 경북 경산시 중산지구, 2025년 사업 본격화

▲△

을 찾기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그러나, 경북 경산시 중산지구와 폐배터리 부문의 발전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높습니다. 중산지구의 본격 사업 착수 예정으로, 전체 매출 규모가 3.5조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과거 부산 용호동W의 성공적인 개발에 따른 주가 상승을 고려할 때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확정될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배터리 부문에서는 폴란드 BTS 신공장 증설 및 유럽 추가 증설부지 확보, 미국 진출 부지 모색 등을 통해 해외 성장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2025년은 이러한 사업들이 본격화되고 열매를 맺을 예정입니다. 경산시 중산지구에서는 최소 5천억원 수준의 순이익이 예상되며, 폐배터리 부문에서도 해외 성장을 통해 긍정적인 전망이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에스동서의 향후 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며, 2025년은 기대되는 중요한 해로 보입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