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더블유씨피 NDR 후기: 빠르고 가벼워질 북미 진출

반응형

더블유씨피 NDR 후기: 빠르고 가벼워질 북미 진출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NDR 후기: 빠르고 가벼워질 북미 진출

▲△

NDR 후기에 따르면, 북미 진출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5월 6일에 발표된 IRA 최종 규정 및 FEOC 해석에 따라 새로운 용어인 배터리 재료(Battery Materials)가 도입되었습니다. 분리막 원단과 코팅재가 이에 포함되며, 코팅 분리막은 배터리 부품(Battery Component)으로 분류되어 북미 생산 요구가 명시되었습니다. Battery Materials가 FEOC 규정 대상인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더블유씨피의 북미 진출 가시성은 높아지고 있으며, 현지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1. 원단 대비 자본 지출(Capex)이 적고 리드타임이 짧은 코팅만 북미 진출해도 되는 상황이 되어 재무 부담이 완화되고, 2027년 하반기 양산 목표로 북미 진출 발표가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타사 원단에 코팅만 하더라도 중간 두 자릿수(mid-teen) 이익률이 가능할 것입니다.
  2. 동사는 생산성 향상을 위해 광폭 신공법 설비 투자, 듀얼 코팅, 코팅 검사 자동화에 투자 중입니다. 중국 기업이 FEOC 규정을 우회하여 북미에 진출하더라도, 동사는 가격 경쟁력을 유지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0,000원 유지

▲△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하며, 목표 주가는 50,000원입니다. 분리막 기업들은 선수주 후증설 기반의 신중한 투자를 기본 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는 신규 고객사 추가와 이에 따른 증설 계획에서 발생하는 상승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2024년 실적 부진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북미 진출 확정 모멘텀과 LG에너지솔루션(LGES) 외 국내외 신규 고객사 수주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