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대한항공(003490) 1Q24 Review: 일등석의 편안함

반응형

대한항공(003490) 1Q24 Review: 일등석의 편안함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1Q24 Review: 일등석의 편안함

▲△

대한항공의 1분기 2024년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9.6% 증가한 3조 8,225억원, 영업이익은 5.1% 증가한 4,361억원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는 업황 활황세의 수혜를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결기준 영업실적은 아직 공시되지 않았지만, 자회사인 진에어와 한국공항의 영업이익 합산치가 1,135억원으로 발표되었고, 이를 고려할 때 대한항공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예상치에 부합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객 및 화물 부문에서 모두 긍정적인 탑라인 실적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미주노선의 호실적과 함께 근거리 여행 및 레저 수요의 증가로 인해 국제선 여객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3.9% 증가한 2.24조원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항공화물 부문도 쇼핑 시즌을 지나온 시점에서 견조한 Yield 레벨을 유지했습니다.

회계처리에 따른 비용 Seasonality의 분산 효과를 고려할 때, 이번 분기에 추가된 인건비는 약 6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요소는 대한항공의 영업실적 분석 시 고려되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 목표주가 30,000원 및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 유지

▲△

2분기 2024년에도 대한항공이 현행 호실적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통적인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동남아시아 노선은 계절성을 확인할 수 있겠지만 미-중 직항노선 공급 쇼티지로 인해 미주 노선의 수요가 여전히 견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인바운드 여객이 급증하면서 일본 및 중국 노선도 긍정적인 실적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동맹 가입 여부 및 해외 전략 수요처 네트워크 등을 고려하면, 인바운드 관광의 호황은 대한항공을 포함한 항공사들에게 우호적인 영업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결과로, 대한항공에 대한 기존의 목표주가인 30,000원 및 항공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합니다. 중장거리 수요처의 다각화와 신형 기재의 도입은 안정적인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이며, 미국 법무부의 승인과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의 매각 절차가 마무리되면 꾸준한 비중확대 전략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