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화시스템 이제는 우리가 주도주

반응형

한화시스템 이제는 우리가 주도주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사업부별 기대 포인트

▲△

방산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다소 감소했으나, TICN 4차 양산이 지속되었고 수출 비중이 증가했다. 특히 지휘통제 및 전투체계시스템, 레이다 시스템을 비롯한 전자 시스템 등 K-방산 수출 품목에 적용되는 항목들이 증가하며 본격적인 수출 확대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 그룹사 내 방위산업 역량이 집결되고, 수출 품목이 점점 다양화되고 증가하는 점도 매우 고무적이다.

ICT 부문은 계열사 관련 사업 비중이 증가하면서 매출액과 이익 모두 증가했다. 계열사 내 사업 구조 재편 및 신규 사업장 확대가 올해도 지속되면서 관련 수혜도 계속될 전망이다. 하반기에는 계열사 외에도 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한 신규 수주 가능성이 높다.

신사업 부문도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위성통신, 디지털플랫폼 축으로 정돈되며, 그동안 뿌린 씨앗을 수확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특히 올해 4월에는 지난해 발사한 소형 SAR 위성의 촬영 영상을 공개하는 등 위성 사업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OneWeb과 저궤도 위성통신 유통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고, 저궤도 위성통신을 군 통신망과 연계하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 대표적인 성장 산업 영위, 프리미엄도 부여 가능

▲△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000원을 유지한다. 목표주가 22,000원은 24~25년 평균 예상 EPS 기준 Multiple 22배 수준이다. 방산 및 ICT 등 성장 산업을 영위하는 동사의 특성상 추가적인 프리미엄 부여도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특히 기존 투자사업의 성과가 이익으로 연결되기 시작할 경우 이익 증가율이 빠르게 가팔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